▣ 음경확대

음경의 크기는 발기된 때를 기준으로 하여 음경의 길이나 굵기로 평가 합니다. 실제 음경의 길이는 검사대상자를 눕히고 귀두 부위를 잡아 당겨서 음경의 등쪽을 따라 치골에서 귀두의 끝부분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음경의 길이를 결정하는 음경 해면체는 개인마다 다 다르지만 체외로 돌출된 부위에 약7~8cm를 더해주면 대략적인 총 해면체의 길이를 알수가 있습니다.

한국 남성의 일반적인 음경의 크기는 이완 상태에서길이7.4cm,직경2.8cm,둘레8.3cm 용적40.6ml이며 발기시에는 11.2cm 직경4.1cm둘레11cm용적140.6ml로 증대됩니다. 음경은 만 21세에 발육이 완성되며 그 후로는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커지지 않습니다.

음경확대수술대상

음경확대수술의 대상은 다음의 두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발육과정에 있어서 음경에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 원인에 의해 성년이 되어도 정상적인 크기로 자라지 못한 경우를 음경 왜소증이라고 하는데 해부학적으로는 음경의 길이가 4cm 이하일 때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성장단계에 따라 호르몬 치료를 해서 크기를 정상발육시키거나 때를 놓쳤을 때는 확대 교정수술을 해두면 되지만,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2. 정상적인 크기의 성기를 가졌는데도 스스로 성기가 작다고 고민하는 신경증이 더 문제가 되는데, 이를 음경왜소 콤플렉스라고 합니다. 심각한 음경왜소 콤플렉스로 성생활에 장애를 가져오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는 경우에는 음경확대술을 고려해 볼만합니다.

음경확대수술종류

1.실리콘 링 삽입수술

음경의 둘레를 확대하기 위하여 문자 그대로 실리콘 링을 음경의 둘레를 따라 피하에 삽입하는 수술입니다.예전에는 파라핀이나 바세린등을 주입하여 페니스 굵기를 확대하였는데 파라핀이나 바세린등은 피하이동,피부괴사,고착반응을 유발하여 오히려 여러가지 부작용만 초래하기도 합니다.그러므로 파리핀이나 바세린 보다는 실리콘링이 생체에 해롭지 않고 필요에 따라 제거하기도 용이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실리콘링 삽입수술은 굵기의 증대는 이룰 수 있지만 길이의 변화를 줄 수는 없습니다.


2.실리콘바 삽입수술

음경의 굵기와 길이를 증대 시키기 위하여 실리콘 막대기를 음경의 길이 방향으로 삽입하여 주는 수술법입니다.발기부전이 경미한 경우에는 음경을 지지해주는 보조역할을 하지만 발기 부전의 완벽한 해결책은 될수 없습니다.


3.자가 진피지방 이식술(가장 자연스러운 모양)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진피와 지방을 채취하여 음경의 피하에 주입하여 음경의 굵기를 증대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아랫배와 엉덩이의 진피와 지방을 떼어와 귀두뒤에 4~5cm정도의 넓이로 이식하여 주어 지름이 2 cm정도 크기가 커지고 수축했을때 성기가 들어가지 않게 해주는 방법입니다.음경의 굵기는 이식되는 지방의 양을 조절하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자가 진피지방 이식술

4.현수인대 절단술&확장술 (가장 자연스러운 모양)

확대술 만으로는 길이에 변화를 줄 수는 없습니다. 이때 확장술을 병행한다면 만족한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확장술은 몸속에 있는 성기를 몸밖으로 꺼내는 수술로 치골에 있는 현수인대에 붙어서 몸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성기를 현수인대를 잘라주고 주변의 지방조직은 제거하여 발기시에 길이를 늘려 줄 수 있는 수술로 길이의 변화는 개개인의 몸에 붙어 있는 음경의 길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길이가 확장될 때는 피부의 확장도 필요하게 되는데 이는 피부 조직편 수술을 함께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수술은 국소마취하에서 이루어지고 수술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모됩니다. 수술 후 곧 퇴원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성관계는 3주후부터 가능합니다.